제목 일자목은 어깨와 목, 얼굴 비대칭을 만듭니다.
작성자 비봄바
포항 남빈 원장님께서 질문한 일자목과 측추 측만증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일자목은 등과 어깨, 목이 늘 긴장되면서 머리와 얼굴에 열이 정체되고, 얼굴 비대칭을 만듭니다.
 
일자목이 되는 원인
경추 7개는 척추오행에서 토기운에 해당됩니다.(코리안경락마사지 255페이지 참고)
척추가 백두대간의 산능선이라면 척추를 지지하는 기립근(방광경)은 그 산에서 내려오는 물줄기에 비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마시는 물이 부족한 것은 하늘에서 비가 내리지 않아 심한 가뭄으로 식물이 타들어가 흉년이 들게 되는 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일자목도 측만증도 같은 원리입니다. 수력발전소인  내 몸속에 물이 부족하니 불배급을 못 받은 근육세포들은 심한 가뭄에 타들어가는 식물의 입장이 된 것이죠.
식물은 소리없이 말라 죽지만, 몸의 세포들은 물이 부족하면 서로 물보충을 하기 위한 전쟁을 벌입니다. 그 과정이 피로나 통증으로 나타나는 것이죠.
 
해결방법
이때 통증을 해소하려고 뜨거운 강압을 사용하는 것은 물을 이동수단으로 삼아 활동하는 정보전달세포들을 무력하게 만들고, 기억상실증 세포로 만들게 됩니다. 그러나 클린워터로 목피부를 진동시키는 것은 물을 이동수단으로 삼아 활동하는 정보전달세포들에게 힘을 실어주어 근막과 근육과, 피부에 가뭄해갈을 시켜줍니다. 가뭄해갈이 된 몸은 자연스런 본래의 상태로 되돌아 가는 것 이것이 피부힐링입니다.
 
일자목 고객관리 방법
 일자목의 긴장을 풀어주는 곳이 경추 6-7번 6-5번간 입니다.
- 연두캡워터로 경추 6-7번간을 3초씩 다섯번,  경추 6-5번간을 다섯번  진동시켜 보세요.
수압은 3키로~4키로 로 압력조절을 하고,
조심 할것은 강한 수압으로 한곳에 오래 진동시키면 피부상처 가 날 수 있으니 모공 두개정도의 간격으로 이동시키면서 경추피부를 진동시켜 줍니다.
 
- 그리고 선골과 골반을 중심으로 상초.중초. 하초의 기립근에는 클린워터를 스티머에 담아 따뜻한 물이 피부에 스며들도록 온스팀을 해 준 후, 척추 기립근과  허리에서 내 외 복사근의 긴장을 피부진동법으로 풀어 보세요.

- 그리고 앞으로 누워서 얼굴 팩 붙여놓고 나면
고객의 목에 목침을받혀서 고개를 좌 우로 돌릴 때 마다 숨 들이쉬고 내쉬고를 6분간 시켜줍니다.
여기까지는 일자목의 긴장을 풀어 본래의 목으로 돌아가게 하는 관리과정입니다.

그리고 척추 측만증은 방법이 세가지 있습니다.
모두 고객이 직접해야 하는 자가 방법입니다.
1. 제 책에서 c자 운동이 있으니 찾아서 읽어보고 따라해보세요. (김여진핸드경락과 발경락마사지 책에 있어요)
아래 설명은 책에 없는 건데 제가 체험한것으로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나 쉽지는 않습니다.
2.  반듯하게 누운 상태에서 두 다리를 곧게 들어 세워서 몸이 ㄴ 자가 될 수 있게 하면 골번과 허리, 척추가당깁니다.
천천히 두 다리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기를 21회씩 하루 두번 일주일 하면 엉치나 허리 통증이 사라집니다.
.아~ 다리 내릴 때 발뒤꿈치가 바닥에 닿지  않고  바로 올려야 허리 근력의 균형이 좌우 같아질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가장중요한 것은 몸을 거꾸로 매달려 있게 하는 기기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몸이 거꾸로 매달리면 척추 마디의 디스크(연골)의 좌우 균형이 맟춰지므로 측만증에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측만증이 되는 이유는 휘어진 자세가 반복되다보면 기립근 좌우 중 어느 한쪽이 경직되면서 그쪽의 중심이 되는 뼈와 뼈사이 연골이 눌리게 됩니다. 이때 몸에서 물을 통해 정보전달을 하는 신경세포들이 눌림을 당하면서, 빨리 물을 넣어주세요 라는 신호를 통증으로 보내는 것입니다. 근육이 경직되는 것은 자연의 땅에 가뭄이 드는 것과 같은 이치이기 때문입니다.
진여수 대표 김여진 올림

Quick Menu

Customer Center

02-543-2565

월요일 ~ 금요일 : 10:00 ~ 21:00
(예약마감 오후 7시)

토요일: 09:00 ~ 18:00
(예약마감 오후3시)

일요일: 휴무
공휴일 또는 수요일 휴무
운영시간 이외에는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문의